완주군의회 유이수 의원, 5분발언 나서

김윤영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7 15:59:44
  • -
  • +
  • 인쇄
환경수요에 맞는 공공해정 서비스 위해 조직의 기능 조정해야

 

[완주=세계타임즈 = 김윤영 기자] 완주군의회 유이수 의원이 27일 완주군의회 제270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늘어나는 환경수요 적시대응으로 공공행정 서비스 만족도 제고해야’라는 제목으로 5분발언을 실시했다.


유이수 의원은 “우리가 숨쉬는 공기, 딛고 서있는 땅, 먹고 씻는 물, 이렇게 당연시 누고 있는 환경은 늘 우리와 함께 한다”면 말문을 열었다.

교육수준의 향상, 삶의 질 제고에 대한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환경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기존의 대기, 토양, 수질 환경 외에도 폐기물, 자연 보전, 생태계 등에 대한 갈등과 관리 촉구의 목소리가 커져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우리 완주군은 축산악취와 폐기물 등 환경 관련 현안이 산적해 있고, 산업단지의 단계적 활성화, 국가산업단지 유치 추진, 아파트 입주 등의 요인으로 인한 환경 관리에 대한 관심과 업무 범위는 나날이 확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우리 완주군 환경과 내 일부 직원들은 본래 환경직렬이 아니었으며, 보직 순환이 적기에 이루어지지 않아 행정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적절한 인력 충원이 이루어지지 않아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가 누적되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유 의원은 ▲과중하게 중첩된 업무를 수행하는 부서는 두 개 이상의 팀으로 나누어 효율적 업무 수행을 위해 재편성할 것 ▲전문성 제고를 위한 환경직 충원 ▲오랜 기간 한 보직에서 근무한 직원들에 대한 유연한 직무순환 ▲각 부서의 사업 추진 시 환경에 대한 영향 요소가 있다면 환경과 와 사전협의 실시 ▲ 군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악취대응체계와 객관적 성과를 알릴 수 있는 방안 구축 등을 군수에게 제안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윤영 기자 김윤영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