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형 국악 콘텐츠 시사회’ 성황리 종료

백진욱 기자 / 기사승인 : 2022-09-30 15:19:14
  • -
  • +
  • 인쇄

 

[세계타임즈 백진욱 기자] 푸른잎커뮤니케이션이 28일 강남구 코엑스 메가박스 돌비시네마 상영관에서 ‘실감형 국악 콘텐츠 시사회’를 성황리에 종료됐다.

실감형 국악 콘텐츠 시사회로 시사된 영상은 서울시의 ‘국악 미디어 콘텐츠 지원 사업’을 통해 선발된 7팀(강은일, 박순아, 더튠, 시도, 절대가인, 힐금, 동양고주파)의 영상으로, 실력 있고 유망한 국악 단체들로 선정됐다.

영상은 최근 주목받는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로 제작됐다. 푸른잎커뮤니케이션은 이는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공연 영상 콘텐츠 가운데 첫 번째 사례라고 밝혔다.

시사회는 사업 소개, 제작 기술 프리젠테이션, 제작 결과 보고의 1부와 참여 단체 소개 및 영상 상영의 2부로 진행됐다.

푸른잎커뮤니케이션 변준석 이사는 “K-Drama, K-Pop, K-Food 등 K-Contents들이 해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시사회를 통해 유망 국악 단체들을 국내외 산업 관계자들에게 소개하고, 돌비 시네마 전용관 내 상영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제작 영상들을 선보이는 시사회 자리를 마련했다”며 “서울시 국악 미디어 콘텐츠 지원 사업의 성과 공표 및 선정 단체들의 국내외를 아우르는 홍보 성과로 활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사회에는 △서울시 문화예술과 △Dolby Korea △국악방송 △네이버Now △공영 방송 △EBS △CJ △M허브 △더 콘셉트 등 관련 산업 종사자 및 국악인 5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