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에서 잘 터지나”…이통사, 통신서비스 커버리지 지도 공개

편집국 / 기사승인 : 2016-07-21 15:26:44
  • -
  • +
  • 인쇄
전국을 일정 단위로 구분해 LTE, 3G, 와이파이,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의 이용가능 정보 제공
△ 통신.jpg

(서울=포커스뉴스) 미래창조과학부는 통신서비스의 이용가능 지역과 제공 방식 등 통신서비스 커버리지 정보를 25일~28일 사이에통신사업자 홈페이지에서 공개한다. 정보 공개 사업자는 SK텔레콤․SK브로드밴드, KT, LG유플러스 등 4사다.

올해 초 개정된 전기통신사업법에 따라 통신사업자가 이용자에게 통신서비스 커버리지 정보를 제공하도록 의무화됐고, 미래부는 이를 위해 ‘전기통신역무 선택에 필요한 정보 제공 기준’을 마련했다.

통신서비스 커버리지 정보는 이용자가 쉽게 이해하고 찾아볼 수 있도록 지도를 활용한 커버리지맵(Coverage Map) 형태로 제공된다.커버리지맵은 전국을 가로 75mx세로 75m의 면적 단위로 구분해 LTE, 3G, 와이파이(WiFi),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의 이용가능 정보를 제공한다. LTE 서비스는 3밴드 LTE-A 제공 지역을 포함한 최소 3단계 이상으로 구분해 표시한다.

커버리지맵은 통신사업자의 통신시설을 기준으로 전파 시뮬레이션을 통해 서비스 가능 지역 범위를 표시한 것으로 이용자가 체감하는 실제 커버리지와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통신사업자는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제 현장에서 측정한 커버리지 정보를 반영하여 커버리지맵을 지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다.

이용자들은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지역의 통신서비스 제공 여부를 확인하고 통신 상품과 모바일 단말을 선택하는데 커버리지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 3밴드 LTE-A와 같은 신규 서비스 제공 지역이 투명하게 공개되면서 전반적인 통신 서비스 품질 개선도 예상된다.통신 커버리지 정보 공개 사이트.<표제공=미래부>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