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종호 강원특별자치도의원 5분 자유발언,도내 수산물 거래 위판수수료율 투명성 개선 및어업인 지원의 필요성 역설

김민석 / 기사승인 : 2024-11-05 23:17:29
  • -
  • +
  • 인쇄
위판수수료와 부대비용을 합친 실질 수수료율 불투명한 실정 꼬집어
수산물 거래 투명성 높이도록 지자체 역할 강화 강조

 

[강원도 세계타임즈=김민석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 진종호 의원(양양)은 11월 5일 제333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도내 수산물 거래 위판수수료율의 투명성 개선 및 어업인 지원의 필요성에 대해 역설하였다.

 

 진종호 의원은 어업인들이 각 수협위판장에 납부하는 위판수수료 외에도 하역비나 운반비 등 부대비용을 합치면 실질 수수료율을 파악하기가 어려운 실정이라 말하며, 이렇게 불투명한 수산물 유통 구조가 어업인들에게 과도한 부담을 주고 있다고 하였다.
 

 또한 수산물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 도입과 국회ㆍ정부 차원의 법률 개정 등이 필요하다고 밝히면서, 법률 개정이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지자체의 역할 강화가 중요하며 수수료 실태 파악 및 관련 예산 지원 및 보전 등에 힘쓸 것을 촉구했다.
 

 진종호 의원은 수산물 위판수수료 분담의 공정성 확보와 어업인 수익 보장이 곧 어업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필수 요소라고 강조하며, 이와 같은 개선 방안들이 꼭 실행되어 어업인들이 더욱 안정된 환경에서 어업 활동을 지속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