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휘웅 위원장, 울산공공의료원 조속한 설립 촉구 정부 건의

이호근 / 기사승인 : 2021-03-28 22:37:41
  • -
  • +
  • 인쇄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 협의회 건의안으로 채택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전국 시도의회 상호 간 정보교류와 공동현안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에 울산광역시의회 서휘웅 의회운영위원장이 제출한 ‘울산 공공의료원 설립 촉구 건의안’이 채택되었다.  

 

건의안에는 코로나19 등 감염병 재난 응급상황에서 신속 대응할 공공의료 안전망 구축의 필요성에 따라 울산 공공의료원의 설립을 촉구하고, 설립 추진 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가 이뤄져야 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한편, 울산광역시의회는 지난 2월, 3월 2차례에 걸쳐 공공의료원 설립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하여 공공의료원 설립에 관한 전문가와 시민의견을 수렴하고 조속한 의료원 설립 필요성에 대해 공론화하는 자리를 가졌다. 

 

서 위원장은 “공공의료원 설립이 조속히 이루어지도록 이번 정기회안건으로 ‘울산 공공의료원 설립 촉구 건의안’을 제출하고 정부에 건의했다.”라며 “곧,「울산 지방의료원 설립 조례」를 발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우리 시에서도 지방의료원 설립과 추진에 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여 최근 코로나19로 불거진 지역 간 의료격차를 해소하고, 우리 시의 공공의료체계를 강화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