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완주경찰서와 치안 인프라 확충을 위한 감담회

이상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3 22:14:50
  • -
  • +
  • 인쇄
범죄예방 등의 내용 담은 ‘자치경찰사무 지원 조례’적극검토 할 것
[완주군의회=세계타임즈 이상호 기자] 완주군의회(의장 유의식)가 23일 완주경찰서와 치안 인프라 확충과 관련 조례안 제정과 관련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유의식 의장을 비롯해 이순덕, 이경애, 유이수 의원 등과 경찰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완주군의 범죄취약지역 등에 대한 CCTV 확충과 가로등, 솔라표지병 등 설치, 각 마을별 CCTV유지·보수, 교통안전시설 개선 등 다양한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자치경찰사무와 관련해 다양한 지원이 필요한 만큼 조례 제정의 시급성에 대해 설명하고, 완주군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유의식 의장은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인 만큼 적극적인 검토를 통해 2025년도 예산안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고, “범죄피해자 지원과 더불어 탈북민에 대한 지원책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의원들은 완주경찰서가 진행하고 있는 각종 안전 캠페인의 확대를 위해 보건소 및 위스타트 사업 등을 통해 제작되고 있는 캠페인 용품 등에 경찰 캠페인 문구 등이 병기될 수 있는지 여부를 파악해 다양한 루트를 통해 교통안전캠페인 및 범죄예방 캠페인이 병행될 수 있도록 하는 방향도 함께 고민하자고 전했다.

 

이 밖에도 의원들은 이면차선에 불법으로 주차된 대형차량(화물차량, 버스 등)으로 교통사고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단속가능여부 등과 다양하게 제기되고 있는 교통시설물 요청과 관련된 협의가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