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노동정책연구회」소통 간담회

이호근 / 기사승인 : 2019-12-19 21:32:01
  • -
  • +
  • 인쇄
‘한국노총’과 간담회를 통한 노동자의 소리 청취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노동정책연구회’(회장 안도영 의원)가 19일 오전 10시, 한국노총 울산광역시 지역본부에서 시의원, 한국노총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노총과의 소통‘을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노동정책연구회는 한국노총과 대화를 통해 노동현장의 소리를 듣고 소통을 통한 상생을 실현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울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조형제 교수가 강사로 나서 <노사관계 발전을 위한 노사정의 과제>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안도영 연구회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현장의 노동자의 의견을 더욱 귀담아 듣고 여러 의원들과 함께 노동정책에 대한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는 한편 지역현안과 노사문제를 사회적 대화와 합의로 풀어나가는 노사민정 거버넌스 구축의 출발점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간담회는 의원들과 한국노총관계자들 사이의 열띤 소통의 장이 되었으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노동정책연구회는 차후 현장의 소리를 더욱 귀담아 듣고 이러한 소통의 자리를 정례화하여 정기적인 모임을 가지기로 약속했다. 앞으로도 노동정책연구회는 노동 문제에 대해서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 현안 의제에 대한 공동의 노력을 더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실현가능한 대안을 마련하는 자리를 갖기로 하였다.

 

한편, 시의회 연구단체인 「노동정책연구회」는 노동정책에 대한 필요성 이해와 노동시장 연구를 통해 올바른 노동정책 지원과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안도영(회장) 의원을 비롯하여 김미형 의원, 박병석 의원, 이미영 의원, 손근호 의원이 매월 월례회를 갖는 등 활발하게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