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존경하는 손근호 의원님!
평소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울산을 위해 많은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시는 손근호 의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의원님께서 질문하신 「울산광역시 초등학교 통학버스 운영지원에 대한 질문」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 첫째, 전년도 5월 조례가 제정된 이후 현재까지 울산광역시 통학버스 운영 관련 예산이 반영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시에서는 2020년 8월부터 현재까지 교육청과 수차례 간담회를 개최하였으며, 현재 시와 구·군은 조례에 대해 이견이 없음을 밝혔습니다.
다만, 본격 시행 시 현행 조례내용과 상관없이 실제 통학거리, 초등학교 고학년, 운행대상 학생 범위 등과 관련하여 민원 폭주 및 지속적인 운영대상 확대 요청이 예상되어,
시, 구·군에서는 시범 운영을 먼저 실시하고 발생되는 문제점을 분석하여 본격시행을 위한 기준을 정립한 후, 운영예산에 대한 분담률을 논의코자 하는 의견을 교육청에 제출한 바 있습니다.
□ 둘째, 향후 원거리 통학생의 안전을 위한 통학버스 운영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울산시의 재정적 지원에 대한 계획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향후 울산시교육청에서 시범 운행에 따른 민원을 반영하여 운영기준이 정립되면 울산시에서는 본격 시행함에 있어 예산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학생 교육과 안전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더 우리 시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