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협의회 후반기 임원 선출의 건 등 안건 처리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서윤기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장 협의회) 제8차 정기회가 울산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정기회는 전국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황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의장과 김석진 울산광역시 행정부시장, 이용균 울산광역시교육청 부교육감이 참석해 정기회 개최를 축하하였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제8대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후반기 회장 및 임원선출의 건’ 등 2건의 안건을 처리하였으며, 이외에도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 현안사항에 대하여도 논의하였다.
안도영 울산광역시의회 운영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기반을 조성해 가야 하는 일은 지방의회가 앞장서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며 “오늘 정기회가 여러 위원장님들과 함께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진솔한 의견을 교환하고 고민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후반기 회장 및 임원선출 결과, 회장은 대전광역시의회 남진근 운영위원장이, 수석부회장은 세종시의회 이재현 운영위원장이, 부회장은 대구광역시의회 이만규 운영위원장(영남권), 강원도의회 원태경 운영위원장(수도권), 전라남도의회 서동욱 운영위원장(호남.제주권)이, 사무총장은 경기도의회 진용복 운영위원장이, 정책위원장은 경상남도의회 김호대 운영위원장으로 결정됐다.
한편, 전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실무기구로서 의회 상호간의 정보교류와 지방의회 발전 등 폭 넓은 토론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안건을 발굴하여 지방분권과 실질적인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