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 9개의 성장다리를 넘어 울산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계시는 송 철 호 시장님과 함께 뛰고 계신 공무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합니다.
코로나19가 발생한 지 벌써 1년 반이나 되어 여러 부분에서 어렵고 힘든 일들을 극복해나가기 위한 노력에도 다시 한번 감사함을 전합니다. 하지만, 백신 접종을 시작한 지 반년이 다 되어가는 상황에서 처음 접종 때부터 한번 도 거의 최하위에 머물러 있는 접종률 향상 방안과 대책 마련을 촉구하며 서면 질문하오니 성실한 답변을 바랍니다.
첫째, 현재까지 울산광역시의 백신 접종이 제일 낮습니다. 그 원인에 대해 분석된 부분이 있다면 상세히 답변 바랍니다.
둘째, 백신 접종 독려 및 홍보 현황을 살펴보면 유선방송, 안내문자, 개별안내, 대중교통(버스), 현수막, 포스터, 리플릿, SNS 등을 사용하고 있으나 실제 홍보 효과가 매우 낮다는 평가입니다. 각 부분 홍보결과 및 앞으로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한 홍보 계획에 대해 세부적이고 실천적인 적인 답변 바랍니다.
셋째, 타 지자체를 보면 안내문자의 경우 대상자뿐 아니라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문자를 확대해 백신접종에 대한 중요성 및 필요성을 함께 홍보하고 있습니다. 울산시에서도 안내문자 등 SNS를 포괄적으로 운영할 계획은 없는지 답변 바랍니다.
울산시민을 위해 혼신의 힘으로 시정을 펼치고 계신 송철호 시장님, 시민들이 눈과 귀,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시정을 위해서라도 코로나19 백신 관련 부분에 대해 좀 더 세심히 살피시고 사업이 제대로 시행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길 바라며 이상 서면 질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