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찬 의원, 북구지역 농업기반시설 현장 점검

이호근 / 기사승인 : 2021-01-06 20:25:50
  • -
  • +
  • 인쇄
천곡마을 일대 농로․농수로 훼손 대책 당부 등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울산시의회 백운찬 의원(행정자치위원)은 6일 북구 천곡마을 일대 농업기반시설 현장을 점검했다. 

 

백운찬 의원은 정외경 북구의회 의원, 최유곤 천곡마을 이장, 동행정복지센터 농업담당 주무관과 함께 천곡천, 제전뜰, 음달마을, 선창골 뜰, 천곡뜰 일대 농로와 농수로 등을 직접 둘러봤다.  

 

백 의원은 농로 포장 및 침하, 균열 등 훼손 상태와 지난해 잦은 태풍으로 인한 농로와 하천 쇄굴, 제방 상태를 꼼꼼히 점검하고 주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수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이날 주민들은 7호 국도 확장공사와 출퇴근 길 정체로 인해 경주 문산공단 등으로 출퇴근 차량이 농로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주변 농로의 훼손이 심각한 상황이라며 민원 해결을 요청했다. 

 

백 의원은 “북구지역은 도농복합 지역으로 농지와 취락지구가 함께 형성된 자연부락이 많고 이들 자연부락 대부분은 농로를 마을 진입로와 병행해 사용한다”며 “농로 훼손은 주민들의 영농활동뿐만 아니라 이동과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철저히 관리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