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초 이음 교육 활성화 연수를 통한 유-초 교육과정 이해 강화
◦ 유치원과 초등학교 교사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공감대 형성
◦ 유-초 이음 교육 활성화를 통한 전환기 유아 성장 발달 및 초등학교 적응 지원
[광명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은 유-초 연계 교육을 지원하고자 「유-초 이음 교육 활성화 연수」를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유-초 이음 학기 시범유치원(광명광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이자 협력 초등학교인 광명광성초등학교 미래학습실에서 진행되었다. 유-초 연계 교육과정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인식 개선을 위해 “?! 의문(?)으로 시작해 감탄(!)으로 성큼 다가가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참여한 유치원 및 초등학교 교사들의 높은 참여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 의문(?)으로 시작해 감탄(!)으로 성큼 다가가기”(11월 7일)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과 초등학교 전환기 학생 성장 지원을 위한 연계의 중요성과 유-초 교사 네트워크를 통한 소통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용현 교육장은 유-초 이음 교육 강화를 통해 유치원과 초등학교 학생들의 성장 지원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초등학교 입학 전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심리적 불안감 해소 및 지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유-초 이음 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