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흡연예방교육주간 운영을 통해 건강한 금연 문화 확산에 기여 하는 시화초등학교
◦ 다양한 흡연예방교육을 통해 담배의 유해성을 알고 건강을 금연 문화 형성
◦ 홀로그램 공연을 통해 담배의 위험성과 금연의 중요성 배우기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시흥 시화초등학교(교장 이미섭)는 2023년 7월 17일부터 일주일간 담배의 유해성을 알고 건강한 금연 문화 형성을 위해 흡연예방교육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흡연예방교육주간에는 흡연 예방 홀로그램 공연, 흡연 예방 서약 및 4행시 짓기, 흡연예방 캠페인, 금연 선포식, 금연 홍보 활동 등 금연 문화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19일에 진행된 흡연예방 홀로그램 공연은 담배의 역사, 중독의 위험성, 홀로그램 마술체험, 담배의 유해성분 알기, 간접흡연의 위험성, 금연 선포식으로 구성되었으며 담배의 위험성과 금연의 중요성을 한번더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흡연 예방 4행시 짓기 행사에서는 흡연예방, 평생금연, 간접흡연 3가지의 제시단어로 많은 학생들이 참여 하였으며, 멋진 작품을 선보였다.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담배가 이렇게 해롭고 심각한 문제를 일으킨다는걸 알게 되었고 앞으로 노담 계획이다”, “공연은 재밌었고 담배는 나쁘다는 걸 알았다”, “친구들이랑 같이 신기한 홀로그램 공연을 봐서 좋았고 가족에게 흡연의 나쁜 영향을 말해주고 싶다” 등 활동 소감을 다양하게 표현했다. 행사를 주관한 보건교사는 “이번 흡연예방교육주간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를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가졌으면 좋겠다 .”라고 희망을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