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광주시의회, 쓰레기소각장 건립 방안 토론회 개최

손권일 / 기사승인 : 2023-10-10 18:38:11
  • -
  • +
  • 인쇄
11일 오후 시의회 5층 회의실서
주민친화적 시설 건립 방안 제시
경쟁력 제고위한 대책 마련 예정
[광주 세계타임즈=손권일 기자] 광주광역시가 추진 중인 신규 쓰레기소각장의 효율적인 건립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관련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댄다.


남도일보와 광주광역시의회가 11일 오후 4시 시의회 5층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포화상태에 다다른 지역 쓰레기 매립장의 대안책으로 떠오른 신규 쓰레기소각장의 효과적인 건립에 대해 논의하는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선 조석호 광주시의회 환경복지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오세천 국립공주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가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광주시의원들과 함께 송용수 광주시 기후환경국장, 김종필 환경운동연합 생태도시국장, 허승희 동운마을 기후환경연합공동체 이음 대표, 박성수 광주환경NGO 호남제주협회 사무총장 등이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전문가들은 국내외 모범사례를 통해 주민친화적 소각장 건립 방안을 제시하고, 이를 통해 지역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조석호 위원장은 "주민지원 확대와 환경정보의 투명한 공개 등 시민이 선호하는 자원순환의 새 모델을 만들어야 환경도시 광주로 갈 수 있다"며 "이번 토론회는 보다 나은 신규 쓰레기 소각장을 구축하기 위한 진일보된 대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