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국회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국회법 개정안 통과 환영

이채봉 기자 / 기사승인 : 2021-08-24 18:21:33
  • -
  • +
  • 인쇄
- 세종의사당 설치 근거 마련!
-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

 

국회 운영개선소위, 여야 합의로 국회법 개정안 통과!


 21대 국회가 37만 세종시민들을 비롯한 국가균형발전을 염원해온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의미 있는 진전을 이뤄냈다.

 

국회 운영개선소위원회에서 24일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근거를 담은 국회법 개정안이 통과됐다.

 

주도적으로 국회법 개정안 발의에 앞장서준 홍성국·박완주‧정진석 의원 및 국회운영개선소위 위원으로 안건 통과를 주도한 강준현 의원을 비롯해 포용적 태도로 국회법 개정안 통과에 협력해준 박병석 국회의장님을 포함한 여야 의원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표한다.

 

또한 이번 국회법 개정안 통과를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해준 세종시민들과 범충청권 시민사회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최종 국회 본회의 의결을 남겨두고 있지만, 지난 수 개월간 제자리걸음에 머물렀던 국회법 개정안 처리가 급물살을 탈 것이라는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세종시의회는 국회 운영개선소위원회의 이번 합의에 대해 세종시민들과 함께 깊은 감사와 환영의 뜻을 표하며 오는 국회 본회의에서 국민들의 기대와 바람에 부응하는 최종 결정이 이뤄지기를 바란다.

 

특히 코로나19와 4차 산업혁명 등으로 촉발된 사회 전반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전 국토의 고른 발전을 통한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 시대’를 열어야 한다는 국민 여론을 더 이상 외면해서는 안 된다.

 

여야가 충분히 공감대를 형성한 만큼 이제 지방분권 강화와도 깊이 연계된 국가균형발전을 목표로 혁신을 위한 과감한 결단이 필요한 때다. 정쟁이 아닌 국민과 국익을 위한 미래지향적 합의가 이뤄져 ‘일하는 국회’를 천명한 21대 국회의 국민적 위상이 공고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아울러 국회법 개정은 대한민국 미래 100년의 정치와 경제, 산업 전반을 균형발전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역사적인 전환점으로 기록될 것이다.

 

끝으로 국회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무난히 통과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여야가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를 위한 국회법 개정안 통과에 협치의 정신을 발휘해주길 기대한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원 일동 

 

 

[세종=세계타임즈 이채봉 기자]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