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민참여수당 어떻게?’ 24일 정책토론회 개최

손권일 / 기사승인 : 2023-04-23 17:56:04
  • -
  • +
  • 인쇄
박필순 광주시의원 ‘광주시민참여수당 도입’정책토론회
시민참여수당 필요성·제도 마련 등 논의
[광주 세계타임즈=손권일 기자] 시민들의 공익활동 참여 촉진과 가치보상을 위한 ‘광주시민참여수당’ 도입을 앞두고, 제도 마련을 위한 논의의 장이 열린다.

 

 광주시의회 박필순 의원(광산구 제3선거구)은 24일 오후 2시 광주시의회 예결위회의실에서 ‘광주시민참여수당 도입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참여수당은 기후환경활동이나 마을돌봄활동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활동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것으로, 2024년 참여수당 본격 도입에 앞서 올 하반기 시범사업 추진을 앞두고 있다.
 

 이날 토론회에선 서정희 군산대 교수가 ‘참여소득의 개념과 시민참여수당의 필요성’을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이어 광주시 김영선 전략추진단장이 광주시민참여수당 기본안 및 추진방향을, 박필순 의원이 광주시민참여수당 조례안을 발표한다.
 

 이어지는 토론에는 김용덕 더불어락노인복지관장, 서정훈 광주NGO센터장, 김태호 광주탄소중립지원센터장, 민현정 광주전남연구원 지역공동체연구실장, 이민철 광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 집행위원장이 나선다.
 

 토론회 좌장을 맡은 박필순 광주시의원은 “광주시민참여수당이 시민 공익활동의 가치를 존중하고 적절한 보상을 통해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선 정책에 대한 시민적 공감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의견 개진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