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완주시(市)’ 승격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이상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4 17:43:14
  • -
  • +
  • 인쇄
서남용 대표의원, 완주군이 발전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 찾을 것

[완주군의회=세계타임즈 이상호 기자] 완주군의회 완주시(市) 승격 연구회(대표의원 서남용)가 지난 11일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갖고, 연구방향에 대한 제시에 나섰다.

 

 

해당 연구회는 전국적으로 감소하는 인구변화 추이에 역행하며, 인구가 증가세에 있는 완주군의 상황과 다양한 산업 단지와 대규모 산업단지 집적화에 따른 행정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군 단위의 행정조직으로 해당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에 한계가 있어 시(市)로 승격과 군(郡)을 유지할 것인지에 대한 연구하는 모임이다.

 

이번 중간 보고회에서는 의원들의 다양한 의견들이 전달됐으며, 현재의 상황과 앞으로 상황을 면밀히 분석하고, 완주군이 시로 승격됐을 때 장·단점에 대해 검토해 달라 요청했다.

 

또한, 의원들은 형식적인 연구용역이 아닌 실질적으로 완주군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해 줄 것을 주문했다. 

 

서남용 대표의원은 “이번 중간 보고회를 통해 연구회의 목적과 방향이 명확해졌다”며 “앞으로 남은 기간 의원들과의 모임을 통해 실질적인 대안마련과 군민의 의견도 연구보고서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서남용 대표의원은 지난해 3월 전북시·군의장협의회에서 ‘시 승격 완화 특례 부여 건의안’을 발의하는 등 시 승격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완주시 승격 연구회’는 서남용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김재천, 이주갑, 이경애, 성중기, 유이수 의원 등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