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치매안심센터, 치매 가족 힐링 치유 프로그램 ‘호응’

송방덕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1 16:20:02
  • -
  • +
  • 인쇄
- 치매 환자와 가족 사회적 우울감·스트레스 완화 ‘기대’

 

[정읍 = 세계타임즈 = 송방덕 기자] 정읍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일 인구 고령화로 인해 치매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치매 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힐링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힐링 치유 프로그램’은 평소에 치매 환자를 돌보느라 심신이 지친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 친밀감 증진과 관계 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숲 해설사의 진행에 따라 내장산 알아보기, 오감 산책, 케이블카 전경 관람, 솔티마을 모시떡 만들기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또 웃음 효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웃으며 손뼉을 치는 등 치매 환자와 가족의 신체적, 심리적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줬다.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환자 가족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 환자 가족들이 유대관계를 형성해 자조 모임 등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는 “평소 외부 활동이 쉽지 않았는데 야외로 나와 좋은 경치를 보니 우울감과 스트레스가 말끔히 해소됐다”며 “가족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마련해 준 치매안심센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 환자와 가족들에게 위로와 치유,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 환자 가족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 가족 힐링 치유 프로그램’은 치매 진단 이후 사회활동이 단절된 환자와 가족의 사회적 고립감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진행하는 문화 활동이다.

치매 가족 힐링 치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송방덕 기자 송방덕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