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부 행사로 부천 아인스월드서 축하공연 및 네트워킹 파티, 팬미팅 등 진행
-서울웹페스트, 국내 웹드라마를 로마웹페스트 등 세계적으로 진출시켜
![]() |
▲ © 세계타임즈 |
웹페스트를 개최하는 나라는 미주, 유럽, 호주 등지인데 아시아에는 한국이 아직 유일하며, 서울 웹페스트측은 전세계 18개 웹페스트와 파트너쉽을 맺어오고 있다. 이번에는 에마 톰슨 등 할리우드 스타를 비롯해 국제적인 스타들도 이번 행사에 참가한다.
웹영화제는 이탈리아에 가장 활성화되어 있으며, 로마 웹페스트(Roma Webfest) 와 토스카니 웹페스트(Tuscany Webfest), 온라인영화제 로마웹어워즈(Roma Web Awards) 3곳에서 열린다. 그중 규모면이나 전문성에서 가장 유명한 로마웹페스트가 올해를 시작으로, 한국 웹드라마 작품 5편을 로마로 선출해 간다.
서울웹페스트에서는 영화상영과 해외 VIP의 컨퍼런스, 레드카펫과 어워즈 쇼 등을 진행하며, 참석을 원하는 관객을 위해 이메일(seoulwebfest@naver.com)로 신청을 받고 있다. 해당 입장권과 초대권을 받은 관객을 우선으로 하며, 해당 관람 섹션의 좌석에 여유가 있는 경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
![]() |
▲ © 세계타임즈 |
VR웹드라마가 상영되는 18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동일 장소에서 상영되며, 발빠르게 이동하면, 오후 7시 국민대학교 콘서트홀에서 진행되는 레드카펫 행사와 어워즈 쇼를 관람할 수 있다.
19일은 서울웹페스트 2부 행사가, 월드방송의 주관으로 부천 아인스월드에서 진행된다. 이날은 배우, 감독, 제작자와 영상관련자가 함께 하는 비즈니스 네트워크 파티와 보이그룹 가수인 D.I.P/ 에딕션크루/ J.G.B.T/ 걸그룹 인스타/페이머스, 솔로가수 JINA/ 김 선형 / D.O sikoo 등이 축하공연을 하며 팬미팅행사와 더블어 영화촬영지 선정 및 추천 등이 이뤄진다. 전체일정과 장소, 영화상영에 대한 시간표는 서울웹페스트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