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영희 의원 서면질문 “울산광역시의 감염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대응방안”

이호근 / 기사승인 : 2020-03-16 15:56:04
  • -
  • +
  • 인쇄

 

 

□ 질문요지 : 울산광역시의 감염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대응 방안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고위험군(임산부) 및 자녀 돌봄 등이 필요한 경우 재택근무를 유급으로 지원 할 수 있는 기준이 있는지?


 (기준이 없다면) 어떤 지원 대책을 가지고 있는지?


 감염병 위기경보 심각단계에서 0~8세의 자녀를 가진 근로자들이 유급으로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근거가 있는지?

 

 

존경하는 시장님,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울산을 위하여 노력하고 계신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환경복지위원장 전영희 의원입니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사회 전반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재택근무를 실시하는 기업 및 기관들이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재택근무를 실시하는 이유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선제적 대응과 임산부 및 고위험군, 자녀 돌봄 등이 필요하여 실시하고 있다.

얼마 전, 질병관리본부에서는 고위험군(임산부 등) 및 자녀 돌봄이 필요한 근로자에 대해 재택근무 및 휴가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권고 사항일 뿐 급여에 대한 지원과 계획은 사업주의 재량과 규모에 따라 달라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비상상황임이 무색할 정도로 어떠한 계획도 없이 소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습니다.  

 

이에 본의원은 다음과 같이 질의하고자 합니다. 

 

첫째,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고위험군(임산부) 및 자녀 돌봄 등이 필요한 경우 재택근무를 유급으로 지원 할 수 있는 기준이 있는지?

둘째, (기준이 없다면)
어떤 지원 대책을 가지고 있는지? 

 

셋째, 감염병 위기경보 심각단계에서 0~8세의 자녀를 가진 근로자들이
유급으로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근거가 있는지?

 

더 이상 무급 휴가에 따른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보육을 포기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며, 임산부 등 고위험군, 자녀 돌봄이 필요한 근로자에 대한 가족 돌봄 휴가 및 재택근무를 적극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인 지원이 어느 때 보다도 절실히 필요한 사항임을 다시 한 번 인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