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화봉초, 남양주백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송민수 / 기사승인 : 2023-09-21 15:47:23
  • -
  • +
  • 인쇄
- 상호 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지역 보건향상과 발전에 기여할 것
◦ 21일 화봉초 서동연 교장, 남양주백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 환자 발생 시 진단과 치료, 건강검진 등 업무를 지원
◦ 진료 협력 및 자문 등 상호 협력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청 화봉초등학교(교장 서동연)는 9월 20일 남양주백병원(원장 최선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환자 발생 시 진단과 치료, 건강검진 등 업무를 지원하며, 비급여부분에 대해 병원 감면 규정에 따른 혜택과 홍보 등을 상호 지원한다는 내용이다.
 

남양주백병원은 28년간 남양주 의료 지킴이로 지역사회 의료를 담당해온 기관이다. 협약식에는 화봉초등학교 서동연 교장을 비롯하여 남양주백병원 최선종 병원장을 대신하여 박창기 이사, 이은성 행정본부장, 박소희 홍보팀장이 참석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지역사회 보건향상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상호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협약에 따라 화봉초와 남양주백병원은 학생 건강검진을 포함하여 진료 및 치료를 위해 진료 의뢰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환자가 발생할 경우, 보호자의 의견을 우선하여 진행하되, 필요시 남양주백병원에 의뢰하여 내원할 경우 적절한 도움 및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고 교직원 및 학생검진 업무를 지원하며, 외래 및 입원 등 비급여 부분에 대해 병원 감면 규정에 따라 감면 혜택을 적용받게 된다.
 

또한 상호 홍보를 지원하고 진료 협력 등 필요한 경우 관련 분야에 대해 자문하는 등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하게 된다.
 

서동연 교장은 “남양주백병원의 협력적 지원으로 금년도 본교 학생들의 건강검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하여 화봉초와 남양주백병원이 상호 협력함으로써 학생과 교직원의 원활한 건강검진과 지역사회 보건 향상 및 의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