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지역 대표 협의체 개최..의료·요양·돌봄 통합 논의

송민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1 15:43:58
  • -
  • +
  • 인쇄
지역 병·의원·요양·돌봄 연계한 공공보건의료 협력 강화

 

▲이천 진료권 지역 대표협의체 기념촬영.(사진=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경기도 세계타임즈 = 송민수 기자]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원장 이문형)은 지난 1일 이천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2025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지역 대표 협의체’를 개최하여 지역 내 필수의료 현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심혈관질환 환자 치료를 중심으로 한 지역 병·의원 협력 네트워크, 상급종합병원 되의뢰 이후 지역사회 복귀과정,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사업과 책임의료기관과의 협력 방향 등을 주요 내용으로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경희 이천시장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공공부문 고광필 교수를 비롯해 이천·여주시 28개 기관에서 55명 위원이 참석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지역 대표협의체를 통해 의료·요양·돌봄이 연계된 통합 지원체계가 더욱 견고해지고, 이천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이문형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장은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공공의료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역주민에게 신뢰받는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돌봄통합지원법은 고령화와 복합 질환 증가로 인한 돌봄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새로운 법적 기반으로, 이천시는 2025년 제 1차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기술지원형 시범사업에 대상지로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천병원은 찾아가는 돌봄의료센터, 호스피스 완화병동,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확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