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정한 성 가치관 함양, 성폭력 예방 김나윤 시의원 대표발의 ‘학교 성교육 진흥 조례안’ 상임위 통과

손권일 / 기사승인 : 2021-07-05 15:24:40
  • -
  • +
  • 인쇄

[광주=세계타임즈 손권일 기자] 학생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성교육을 제공하도록 하는 조례안이 발의됐다.

 

 

김나윤 광주광역시의원(민주, 북구6 양산‧건국‧신용)이 대표 발의한 ‘광주광역시교육청 학교 성교육 진흥 조례안’이 해당상임위인 교육문화위원회 가결 후 7일 본회의 통과를 앞두고 있다.

 

김 의원은 “성장기 학생의 발달시기에 적합한 성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성교육을 활성화하여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하는 것이 조례의 목적이다”며 발의 배경을 밝혔다.

 

조례의 주요 내용은 교육감의 책무로 학생의 올바른 성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시책을 마련하도록 규정했다.

 

또, 학교 성교육 주요 추진과제 및 추진방법, 학교 성교육 운영을 위한 행정적ㆍ재정적 지원 방안 등이 포함된 성교육 진흥 기본계획을 매년 수립ㆍ시행하도록 하고 학생 및 교직원에게 디지털 성폭력을 포함한 성폭력 예방 및 대응 교육을 실시하도록 했다.

 

특히, 성교육 지도교사의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심화연수를 실시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학교 성교육을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시행하기 위하여 성교육 전문 기관ㆍ단체 등에 교육을 위탁할 수 있도록 했다.

 

김나윤 의원은 “학교에서 학년별 15차시 이상 성교육을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나, 실태조사 결과는 ‘아는 내용 반복’ 혹은 ‘학생 성인식 수준 미달’의 응답률이 높게 나왔다”며 “디지털 성폭력 노출 위험도가 커짐에 따라 시대에 맞고, 학생들의 성장단계별 수준에 맞는 성교육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