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층화 시대의 소음 문제, 특허 기반 기술력으로 해결
[세계타임즈 = 백진욱 기자] 최근 공동주택에서 층간소음 외에 논란이 되는 부분이 '엘레베이터 소음'이다. 공동주택 승강기소음 문제는 과거부터 발생해 온 문제이지만 최근 더욱 주목되고 있다. 공동주택의 고층화에 따른 승강기 운행속도 증가로 소음이 더욱 커지면서 입주민들의 불편 호소 사례가 늘어나고 있어서다.
승강기 소음은 부품 등 설비 결함, 흡음재 문제, 속도 문제 등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하며, 1층부터 최상층까지 모두가 피해를 입을 수 있는 예민한 문제인 만큼 해결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소음, 진동 저감 솔루션 전문기업 유니슨방음방진㈜(대표 정주목)은 이러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10년 이상 관련 업종에서 쌓아온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력까지 갖추면서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금까지 900번 이상의 납품 실적과 20개가 넘는 파트너사를 거느리는 등 방음방진분야에서 주목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유니슨방음방진㈜은 △소음저감 △진동저감 △소음진동 측정평가 △소방내진 설계 △방음룸 시공 △음향 챔버 △고무발포 단열재 △기타제품 판매 등 방음방진 관련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11개에 달하는 다양한 특허와 27건의 실험인증서를 보유하며 기술력과 신뢰성도 인증받았다. 특히, '엘리베이터 운행 소음진동 저감 관련 특허'를 보유한 점은 관련 소음 및 진동 문제를 해결하는 데 특화된 기업으로 주목받는 이유다.
유니슨방음방진㈜은 최신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 소음과 진동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설계를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 맞춰 효과적인 방음 및 방진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 외에도 소음 및 진동 문제에 대한 전문가의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현장 조사부터 문제 분석, 해결 방안 제시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으로 정확한 문제파악과 최적의 해결책을 제안한다.
플렉시블 커넥터 (Flexible Connector)와 에어마운트 (Airmount), 에어스프링 (Air Spring), 제진재 (Vibration Isolator) 등 필요에 맞는 다양한 재료들을 사용해 효율적으로 승강기의 진동과 소음을 잡아내고 있다.
신속하고 정확한 시공도 유니슨방음방진㈜의 강점 중 하나다. 전문 시공팀이 직접 현장에서 설치 작업을 진행해 철저한 품질관리를 엄격하게 진행해 완벽한 결과물을 제공하고 있다.
유니슨방음방진㈜ 정주목 대표는 "유니슨방음방진㈜은 소음진동 분야, 특히 엘리베이터 운행 소음진동 저감 관련 특허를 기반으로 관련 소음과 진동문제 해결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며 "유니슨방음방진㈜은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