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의대유치특별위원회, 국립의대 신설을 위한 국회 포럼 참석

우덕현 / 기사승인 : 2023-07-15 14:50:04
  • -
  • +
  • 인쇄

 

[순천시 세계타임즈=우덕현 기자] 순천시의회(의장 정병회)가 의과대학 신설을 위한 국회 포럼에 참석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라남도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의과대학 유치 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강형구, 이하 의대유치특별위원회) 소속 의원 11명은 14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공공의료인력 확충 및 국립의과대학 신설을 위한 국회 포럼’에 참석했다.

지역 국회의원 15명이 공동주최하고, 순천대를 포함한 5개 대학이 공동주관한 이번 포럼은 ‘지역 간 의료불평등 해소를 위한 지역국립의대 설립과 지방정부 역할 강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포럼은 국립의과대학 신설을 위한 대정부 공동건의문 발표, 의대 신설 촉구 퍼포먼스를 비롯해 수도권에 편중된 지역 간의 의료 불균형 문제를 지적하고, 의과대학 설립을 포함한 의료공백 해소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가 됐다.

강형구 위원장은 “의료 취약지역의 의료여건 개선을 위한 안정적인 공공인프라 확충의 필요성을 실감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시민들의 삶의 질과 밀접하게 연관된 사안인 만큼 우리지역에 의과대학이 신설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제262회 임시회에서 구성된 의대유치특별위원회는 강형구 위원장, 신정란 부위원장 등 11명의 의원이 의대 유치 관련 촉구 및 지원 활동은 물론 각종 토론회 참석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