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 「청렴아, 놀자!」 홍보 캠페인 성료

김민석 / 기사승인 : 2025-10-01 14:22:46
  • -
  • +
  • 인쇄
- 제33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 연계 도민 참여형 청렴 홍보부스 운영
- 청렴 볼링, 청렴 약속 공던지기 등 놀이형 콘텐츠로 청렴 가치 확산
[강원도 세계타임즈=김민석 기자] 강원특별자치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공공부문 의장 김진태)는 9월 26일(금) 영월 동강둔치에서 열린 제33회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와 연계해 도민 참여형 청렴 홍보부스 「청렴아, 놀자!」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캠페인은 대규모 지역 행사와 연계한 청렴 홍보 활동으로, 생활체전 참가 선수단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청렴 문화를 널리 알리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 분위기 속에서 놀이형 체험을 접목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 프로그램으로는 ‘부정청탁’, ‘회계부정’ 등 부패 키워드가 적힌 볼링핀을 청렴 볼링공으로 쓰러뜨리는 「부패 스트라이크!」, ‘공정’, ‘투명’ 등 긍정적 청렴 가치가 적힌 과녁에 공을 던지는 「청렴 약속 공던지기」 등이 운영됐다. 이를 통해 도민들이 자연스럽게 청렴 가치를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청렴사회민관협의회는 지난 9월 1일 출범한 제2기 협의회로, 도내 23개 공공·민간 기관이 참여하는 민관 협력기구이다. 부패 예방, 청렴 교육·홍보 등 지역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청렴 협치(거버넌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강원개발공사(수건), 강원랜드(어메니티 세트), 국립공원공단(손수건) 등 협의회 소속 기관이 청렴 홍보 기념품을 지원해, 민관이 함께하는 청렴 문화 확산의 의미를 더했다.

 정일섭 감사위원장은 “이번 ‘청렴아, 놀자!’ 캠페인을 통해 도민들께서 청렴을 더욱 즐겁고 친근하게 받아들이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도민 눈높이에 맞춘 소통과 홍보로 청렴 시책과 가치를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