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한 진로교육의 내실화 실천
◦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고교학점제와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
[광명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광남중학교(교장 조승희)는 6월 20일 금요일 전 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2025년 광남중학교 학부모 진로·진학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2025 학부모 진로·진학 특강’은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한 진로 교육의 내실화를 목표로 자녀의 진로와 진학을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며, 미래 사회에 필요한 진로 설계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특강은 지역 진로 진학 분야 전문가들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2025 고교학점제의 이해 및 고등학교 선택 전략’을 주제로 광남중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세부 내용으로는 ▲ 고등학교 유형별 특징 ▲ 고교학점제와 진로 설계의 연계 ▲자녀와의 소통 방법 등에 대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이해를 높였다. 특히 새롭게 변화하는 교육과정 속에서 부모로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할지 함께 고민하며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남중학교(교장 조승희)는“진로는 더 이상 학생만의 문제가 아니라 가정과 학교가 함께 풀어가야 할 공동 과제”라며,“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학부모와 소통하는 진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광남중학교는 학생의 성장단계를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