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18일(화), 19일(수) 전교생 참여 흡연예방 체험부스 운영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배곧누리초등학교(교장 정유진)는 흡연 예방 및 금연 의식을 고취하고자 6월 18일 금연선포식을 시작으로 전교생 참여형 흡연예방 체험 부스를 6월 18일, 19일 이틀간 진행한다.
이번 흡연예방교육은 담배의 유해성을 알고 건강한 금연 문화를 조성하고 체험을 통해 스스로 건강관리 역량을 키우기 위하는 데 목적이 있다.
흡연예방 체험부스는 청소년기 흡연에 대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4가지의 체험부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섹션마다 미션을 통해서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참여형 형태의 흡연예방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흡연의 유해 물질에 대해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흡연을 통해 우리 몸에 생기는 변화에 대해 직접 체험하고, 흡연을 거절하는 다양한 금연방법 및 거절 방법에 대해 표현해 보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 학생이 흡연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스스로 건강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보건교사는 “이번 흡연예방 체험부스를 통해서 학생들이 흡연의 유해성과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우리 몸을 지키는 방법에 대해서 직접 체험을 통해 흡연의 유해성과 금연의 중요성을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희망을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