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문발초, 녹색학부모회 캠페인 2024 참여로 바꾸는 우리마을

송민수 / 기사승인 : 2024-09-23 13:08:26
  • -
  • +
  • 인쇄
“문발초와 마을주민이 함께 하는 안전한 보행로 만들기 캠페인”

◦ 보행 중 휴대전화 멈춰! 운전 중 휴대전화 멈춰!
◦ 우회전 시 일단 멈춰!
◦ 어린이보호구역 내 속도 제한! 잠깐 멈춤!

 

[파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문발초등학교(교장 안정아)는 9월 19일 목요일 8시부터 9시까지 학교 앞(문발초 녹색학부모회 주관 ‘파주녹색어머니연합회와 함께하는 등굣길 교통안전 대캠페인’)과 등굣길 사거리(문발초 학부모회 주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2024 참여로 바꾸는 우리마을 공모사업-문발초와 마을주민이 함께하는 안전한 보행로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등하굣길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운전 중 휴대전화 금지, 어린이보호구역 내 속도 제한, 주차 금지 등 안전 등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생에게 보행 중 휴대전화의 위험성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보행 중 휴대전화 멈춰! 운전 중 휴대전화 멈춰!”, “우회전 시 일단 멈춰!”, “어린이보호구역 내 속도 제한! ”의 현수막을 들고 캠페인에 참여하였고,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보장하기 위한 캠페인의 취지를 알렸다.
 

‘마을공동체 노을인’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을빛마을 관리사무소의 협조덕분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_2024 참여로 바꾸는 우리마을 공모사업_마을주민이 안전한 보행로 만들기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당일 캠페인에서는 여러 단체가 교통안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았습니다. 노을빛마을2단지 관리사무소, 노을인 대표, 전 시의원, 노을빛작은도서관장인, 노을빛마을 선거관리위원장인, 노을빛마을 동대표 어르신과 고등학생, 최창호 시의원, 고준호 도의원, 조성환 도의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 조창훈 담당관, 어울림연구소 전현정대표와 시니어봉사자 그리고 가장 귀한 우리 문발초 친구들과 마을주민이자 문발초 졸업생 학부모가 함께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문발초등학교 녹색학부모회의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행사를 진행하여 안전한 우리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