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투자유치자문위원회, 경남경제 새 활력 선도!

최성룡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8 12:03:28
  • -
  • +
  • 인쇄
- 제7회 전체회의 서울서 개최... 투자유치 활성화 전략·방안 논의
- 올 10월 개최하는 수도권 투자유치 설명회 성공 방안 모색
- 중국 등 해외진출 기업 및 외국인투자 유치를 위한 전략 마련
[세계타임즈=경남 최성룡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제7차 ‘경상남도 투자 유치자문위원회(이하 자문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전략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지속해서 강화해 온 경남도의 투자유치 전략을 점검하고, 향후 유치 확대를 위한 실행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특히 자문위원들은 수도권에서의 전략적 투자설명회를 통해 경남의 산업 잠재력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이를 통해 수도권 대기업·첨단 기술기업 유치를 이끌어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중국 현지 기업·투자기관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도내 산업단지와 인센티브 체계를 활용한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에 대해서도 활발한 의견이 오갔다.

△경남 투자환경의 강점 홍보 방안 △중국 진출 경남 기업 네트워크를 통한 투자유치 연계 전략 △비수도권 외국인투자의 기회발전특구 면적상한에서 제외와 연계한 유치 전략 등 다양한 정책 제안이 이어졌다.

김명주 경제부지사는 “자문위원회의 조언을 반영해 경남도는 수도권 및 해외 기업을 대상으로 더욱 정밀하고 체계적인 유치 전략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경남 경제의 새 활력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자문위원회의 전략적인 자문을 발판 삼아 지난 5월 기준 7조 250억 원의 투자유치를 끌어냈는데 이는 무려 연간 목표치(8조 원)의 87.8%에 달하는 성과이며, 연내 목표치 조기 달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