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무웅 칼럼> 제4차 산업혁명시대-AI시대 비지니즈 뉴 커뮤니케이션

조원익 기자 / 기사승인 : 2018-02-26 11:57:13
  • -
  • +
  • 인쇄

▲ © 세계타임즈
 제4차 산업사회혁명시대는 두말할 여지없이 컴퓨터와 통신장비들이 함께 서로 소통하는 시대로 활발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으며, 5차 산업사회는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질 것이라고 예측한다. 빅 데이터를 이용하는 기술의 활용으로 모든 비즈니즈의 네트워크 프랫트홈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 시대는 인간이 할 수 없는 것이라든지 자리를 비우고 있다든지 위험한 일을 AI가 하게 한다든지 등 뉴 비즈니즈에서 활용될 것이다. 이러한 변화하는 시대에서는 특히 커뮤니케이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다.

  지금까지 커뮤니케이션은 사람과 사람을 중시하고 보다 소통하므로 생산을 비롯 서비스 등에서 적극적으로 행해져왔지만 4차 산업혁명사회는 적극적 활동으로 사람과 사람 얼굴과 얼굴, 사람과 기계, 기계와 기계, AI 와 AI,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순간 원 클릭으로 정보와 기술의 성장은 과거의 기술의 바탕으로 비즈니스가 폭발적으로 성공하게 된다고 말하고 싶다.

  2009년부터 Block Chain 기술은 지구의 70억 인구를 순간 하나로 연결하는 뉴 커뮤니케션은 지금까지 느끼지 못했던 순간 저비용으로 이뤄지고 있는 매력에 비즈니즈는 사활을 걸고 있다고도 말할 수 있다. 그러므로 IOT의 확산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으로 비즈니스 성장은 한없는 소통의 AI가 눈부시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은 기술개발이 그 증거가 된다.

  AI와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은 인간만이 갖고 있는 감정을 적나라하게 표현하고 더 깊고 큰 비지니즈의 성장과 경제적 가치창출이 지금의 가치보다 수십 배의 비지니즈 커뮤니케이션으로 성장도는 AI만이 알 수 있는 사회적 AI기반이 되는 사회가 IOT의 시대의 뉴 비지니즈 커뮤니케이션을 맞이할 것이라고 강하게 예측 한다.

  AI와 사람의 커뮤니케이션, AI 와 AI의 소통은 인간과 인간의 소통하는 비지니즈보다 정확하고 폭넓게 그리고 순간에 의사결정을 하게 되므로 새로운 비지니즈 시상이 열릴 것으로 AI의 훼스이스 투 훼이스의 커뮤니케이션이 다양화해질 것이다. 그러므로 소통이 부족했던 과거사회보다 무한의 결과를 창출하는 신 비지니즈 커뮤니케이션이 새로운 사회의 풍토를 개척할 것이다.

  인간이 풍부한 감정을 자랑한다면 당연히 AI도 풍부한 감정을 세심하게 그리고 사람보다 더 신속하게 감정에 맞추어 대답하는 것은 그리 낮선 일이 아닐 것이다. 이런 커뮤니케이션에 의한 인간이 느끼는 것은 지금까지 느끼지 못했던 세심한 감정 비지니즈 커뮤니케이션으로 사회구조의 혁신과 비지니스는 경험하지 못한 신시장의 감성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증폭사회가 예측된다.

  비지니스의 성장은 커뮤니케이션의 테크닉에 의해 성장한다는 것을 보다 강하게 된다는 것은 비즈니스가 새로운 가치 창출의 핵심 키워드라는 것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IOT 사회구축은 뉴 커뮤니케이션의 강도에 따라 결과의 상하가 이뤄질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주파수만 보더라도 메가에서 기가로 기가에서 테라로 발전하면 현재 기가 주파수대역의 수만 분의 일에서 더 수조의 주파수 대역을 활용하는 주파수혁명은 지금까지 있었던 모든 것은 무용지물이 되는 인간이 마지막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하는 뉴 비지니즈 사회를 맞이할 것이라고 예측되는 행복을 누리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인공지능 AI는 IOT, Blockchain기술과 하나의 풀에서 믹스되면 시너지효과를 크게 거둘 수 있는 비즈니스 뉴 커뮤니케이션 신사회구조가 이뤄지면서 인간과 AI의 행복은 극치를 맛보게 될 것이다.
 이학박사 최무웅 건국대학교 명예교수, 땅물빛바람연구소 대표, 세계타임즈 고문(mwchoi@konkuk.ac.kr)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조원익 기자 조원익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