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계유치원 2024학년도 유-초 이음 사업 선정
◦ 7월 11일, 유치원 졸업생들과 특별한 만남
[시흥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올해 은계유치원(원장 장현증)은 경기도 교육청에서 실시하는 유-초 이음학기 사업에 선정되어 경기도 군자초등학교와 매칭되었다. 은계유치원은 유아들이 초등학교로 성공적인 전이를 지원하기 위하여 초등학교와 통합적이고 지속적이며 양방향적인 이음을 지속하고 있다. 온-오프라인으로 개별활동, 공동활동, 통합활동을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러한 따뜻한 공동체 관계 속에서 유-초 연계 특색과정을 경험하는 과정을 통하여 유아가 마음 놓고 신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은계유치원에서는 유-초 이음 활동으로 초등학교 학생들이 유치원 동생들에게 ‘독서 골든벨’을 응원하며 문제를 만들어주고, Zoom을 통하여 서로의 교실을 탐방했다. 유치원 교사들은 초등학교 교사와 함께 협의를 하며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초등학교 교사들은 유치원에서 바라보는 놀이와 활동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유아, 교사가 지속적인 이음을 통해 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지원할 것이다.
또한 은계유치원은 유-초 이음 활동의 하나로 ‘졸업생 초청의 날’을 7월 11일(목)에 실시하였다. 2021학년도부터 2023학년도 은계유치원을 졸업한 졸업생들을 유치원으로 초대하여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초등학교 형님들에게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초등학교 형님들이 잘하는 재능을 동생들에게 뽐내는 시간이었다. 졸업생들은 함께 했던 친구들과 선생님을 다시 만나 행사를 즐겼다.
은계유치원 장현증 원장은 “물리적인 환경의 공유를 넘어, 교육공동체의 협력을 통하여 지속적인 이음 학기를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번 ‘졸업생 초청의 날’을 통해 유치원과 초등학교 간의 소중한 교류의 시간이 되길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참여한 졸업생은 “오랜만에 친구들과 선생님을 만나서 행복했습니다. 졸업할 때는 못봤던 교실을 보니 새롭고 다시 놀고 싶은 마음이 생겼어요.”라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