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개인의 눈의 장단점을 진단 후 수술해야 재수술을 피할 수 있는 쌍꺼풀 수술은 반드시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이 중요

조원익 기자 / 기사승인 : 2018-07-31 11:36:03
  • -
  • +
  • 인쇄

 해마다 여름 휴가철과 방학이 돌아오면 휴식기간을 기회삼아 미뤄왔던 일을 실천하기 위해 갖가지 계획을 세운다. 그중에서도 여성들은 1순위로 성형수술을 계획할 정도로 짬을 낼 수 있는 시간을 이용해 외모변화를 꾀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그중 여름 방학은 노출의 계절인 만큼, 더욱 아름답게 이미지 개선을 위해 적극적이다. 특히 방학기간을 이용해 대학생이나 평소 여유시간이 적었던 직장인들은 눈, 코 성형 등의 상담이 많아지는데, 실제 쌍꺼풀 수술은 비교적 부담 없이 수술 후 빠르게 이미지 변화를 꾀할 수 있어 가장 보편화된 성형수술로 손꼽히고 있다.

 

 하지만 넘쳐나는 정보들로 인해 되려 병원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쌍꺼풀 수술 전 신중을 기해 선택해야 한다. 무엇보다 고려해야 할 점은 성형외과 전문의의 임상경험이 풍부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 성형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오랜 기간의 임상데이터를 통해 검증받은 수술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학생들의 경우 대부분 주변인의 말만 듣고 수술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아 자칫 재수술로 이어질 위험성에 노출될 수 있어 사전에 주의가 필요한 대목이다.


 요즘 젊은 층에서는 쌍꺼풀 수술시 회복기간이나 수술에 대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방법이 관심을 끌고 있다. 자연유착 쌍꺼풀은 피부 절개를 하지 않고 피부와 조직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이용하여 인위적인 느낌을 없애고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절개법을 부담스러워 하거나, 자연스러운 눈매를 원하는 경우 혹은 얇은 눈매의 피부를 가지고 있거나 수술 후 흉터나 회복이 걱정되는 경우에 자연유착 쌍꺼풀을 고려할 수 있다.

 
 이 수술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작은 바늘 구멍을 통해 눈꺼풀 피부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는 매몰법 쌍꺼풀 수술이다. 특히 시간적 여유가 없어 빨리 일상으로 복귀해야 하는 직장인이나 눈을 감아도 수술한 티가 나지 않기를 원하는 젊은 층의 경우에 적합하다.

 
 강남준성형외과 이태섭 원장은 "대학생이나 직장인 등 젊은 층에 선호를 받고 있는 자연유착 쌍꺼풀수술은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수술이지만, 개개인의 눈의 장단점을 정확하게 진단한 후에 수술이 이뤄져야 재수술을 피할 수 있는 만큼,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세계타임즈 조원익 기자]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조원익 기자 조원익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