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남초등학교, ‘주차장 조성공사 준공식’ 개최

송민수 / 기사승인 : 2025-09-04 11:28:50
  • -
  • +
  • 인쇄
- 불법건축물 철거 후 쾌적한 교육환경과 지역사회 편익 제공

◦ 80년간 방치된 무단점유지 철거하여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 지역주민 및 교직원을 위한 주차장 설치 완료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오남초등학교(교장 이은기)는 9월 3일 오후, 오남초등학교 후문 주차장에서 「오남초등학교 주차장조성공사 준공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은경 교육장, 행정국장 최길남, 재무과장 장인순, 김동영 경기도의원, 이정애 남양주시의원 등 약 10여명이 참석하였다.
 

▲ 공사 후 사진
본 사업은 지난해 10월 2일 학교 부지내 무단점유지에 대한 행정대집행 철거로 시작됐다. 이어 2025년 8월 29일에 그 부지에 주차장조성공사를 실시하여 지역주민 및 교직원을 위한 주차장으로 탈바꿈했다.

1945년에 개교한 오남초등학교는 그동안 학교 부지 내에 불법건축물로 인해 부지 사용 제한 및 공유재산 행사를 방해받았다. 또한 오랜 시간 동안 방치된 노후 시설물로 붕괴 위험성이 높았고, 청소년 탈선 공간으로 이용 가능성과 석면건축물로 인한 학생 건강 위협 등의 여러 안전 사각지대 요소들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

이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과 남양주시청(시장 주광덕)은 학교 시설 내 무단점유지에 대한 행정대집행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불법건축물 위치에 대응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 및 교직원을 위한 주차장을 설치하는 예산을 지원하는 등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기하고 있다. 준공된 주차장은 9월 4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가며, 지역주민과 교직원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방안도 마련될 예정이다.

 

오남초등학교 이은기 교장은 “열악한 교육환경으로 학생들이 쾌적한 교육받을 수 있는 교육환경개선에 힘써 주신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남양주시청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