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립대학교 바리스타제과제빵과,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 경연대회 다수 수상

김민석 / 기사승인 : 2025-04-09 11:24:44
  • -
  • +
  • 인쇄
- (사)대한제과협회 주관, 디저트 공예 부문 특별한 재능발휘 -
▲ 2025 국제베이커리페어 대회 옥지향, 황서예, 박찬욱, 채하은 금상, 은상, 동상수상
▲ 제24회 대한민국제과명장배 제빵부문 김보경 은상 수상

 

[강원도 세계타임즈=김민석 기자] 강원도립대학교(총장 김광래)는 지난 4월 5일(토),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 경연대회에 바리스타제과제빵과 학생들이 참가해 다수의 수상 실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는 (사)대한제과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대회로, 1983년부터 2년마다 열리는 40년 전통의 대회이다. 특히 올해는 <베이커리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선보이다>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전국 각지의 제과 인재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 옥지향(버터케이크), ▲은상 황서예(슈가크래프트) ▲은상 박찬욱(버터케이크) ▲동상 채하은(마지팬케이크)이 수상하였으며, 특히 디저트 공예 부문에서 우수한 실력을 나타냈다.

 

▲ 2025 국제베이커리페어 대회 옥지향 버터케익 부문 금상 작품

 

 버터케이크 부분에서 금상을 수상한 2학년 옥지향 학생은 동물과 꽃을 활용한 케이크 디자인에서 따뜻한 색감을 조화롭게 표현하여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학생들을 지도한 최근표, 강소성, 박지아 교수는 “학기 초에는 완성도가 걱정되었지만, 학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대회에서 유감없이 발휘해 매우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1학년 신입생들과 멘토-멘티로 연계해 학과의 수상 전통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광래 강원도립대학교 총장은 “바리스타제과제빵과는 높은 취업률과 실무 중심 교육으로 대학의 대표 학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수상은 40년 전통의 대회에서 우리 대학의 경쟁력을 입증한 사례로 매우 자랑스럽다. 앞으로는 RISE 사업과 연계한 로컬 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경제를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