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세계타임즈 |
이는 생활속에서 무심코 지나쳤을지 모를 인물들을 발굴해 영웅의 의미를 재정립하고, 이를 통해 사회공헌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숨은 영웅 찾기’ 공모전은 사람 뿐만 아니라, 물건, 제도,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에 도움을 주는 대상이면 출품이 가능하다.
또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영상, 사진, 에세이 등 다양한 형태로 제출이 가능하다. 3월 8일부터 접수가 시작되었으며 5월 2일까지 8주간 응모 할 수 있다.
총 4개 부문 1, 2, 3등 총 12명에게 각 1,000만원, 400만원, 100만원씩 상금이 주어지며 100팀에게 10만원의 참가상을 영웅으로 선정되면 총 3,000만원의 영웅 지원금이 활동에 따라 지급된다.
‘우리 사회 곳곳의 건강한 삶을 만들어 간다’는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한편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생활 속 작은 부분에 영웅의 의미를 부여한다며 ‘놀라운 영웅, 감동적인 영웅, 재미있는 영웅, 기상천외한 영웅’ 등 다양한 영웅들을 알려 사회와 타인을 위해 도움을 주는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을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다양한 영웅들을 발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그들을 찾아가 영웅적인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관련 라이나전성기재단의 한문철 상임이사는 “사회 곳곳에 숨어 있는 희망과 공존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공유해 대한민국 사회가 더욱 건강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공모전 주제 선정의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