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농림축산식품부-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송원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10:42:47
  • -
  • +
  • 인쇄
온실가스 감축 농가 대상 경제적 인센티브 제공 및 탄소배출권(KOC) 구매

[세계타임즈 = 이송원 기자] NH농협은행은 19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사업 활성화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탄소배출권(KOC) 구입을 위한 농업인과 첫 번째 상생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사업은 농업인이 자발적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하도록 경제적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이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제도적⸱행정적 지원을 하며, 참여 농가는 저탄소 농업기술로 획득한 탄소배출권을 판매하여 신소득 창출이 가능하다.

금차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참여 농가의 온실가스 감축량 검증 비용을 지원 하며, 해당 사업으로 발생한 탄소배출권(KOC)을 구매할 예정이다.

이석용 농협은행장은“온실가스로 인한 기후변화는 농작물 생산과 공급에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다”며,“농협은행은 지속적인 ESG 금융 확대와 모델 발굴로 농업인과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행은 농업부문 외에도 산업부문 ESG 전환을 위해「NH친환경기업우대론」과 「NH농식품그린성장론」등 ESG 상품으로 올 8월말 기준 약 11조 2천억원을 지원하였다. 지난 8일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협약으로 탄소감축 지원 정책상품을 출시하였고, ESG 실천 우수기업 지원을 위한 특화상품 개발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