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글로벌 7국 ‘세계여성평화의 날’ 4주년 기념식 성료

백진욱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1 10:29:14
  • -
  • +
  • 인쇄
-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한 글로벌 여성 파트너십 강화’ 주제로

- 평화누리 공원 ‘평화의 종’ 타종하며 ‘평화의 소리야 울려 퍼져라!’

- 평화를 염원하며 북한을 넘어 지구촌을 향해 ‘평화의 비행기’ 날려

김미숙 경기도 파주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의 발제 모습

 

[세계타임즈 백진욱 기자]  26일 오후 3 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7(IWPG, 글로벌국장 홍종림)이 세계여성평화의 날’ 4주년을 맞아 파주 임진각 평화의 종’ 앞에서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한 글로벌 여성 파트너십 강화를 주제로 기념식을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IWPG 본부(대표 윤현숙)가 주최하고 IWPG 글로벌 7국 대한민국 지부연합(고양·서대문·파주·은평)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2019년 4월 26일 전 세계 여성들이 연대하여 전쟁으로부터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후대에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전쟁종식 평화실현을 기원으로 세계여성평화의 날로 제정된 것을 기념했다.

 

 

글로벌 7국에서는 코로나 이후 첫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세계여성평화의 날’ 4주년 기념식에 본부 전나형 사무총장의 경과보고윤현숙 대표의 기념사 및 세계여성평화 선언문’ 선포 영상을 송출했다부데 문흐토야 몽골 전 국회의원의 축사라미아 엘 에르야니 예멘 전 기술교육부 장관(예멘 평화학교 설립자)의 축사도 진행되었다.

 

 

윤 대표는 기념사에서 “4월 26일 세계여성평화의 날은 민족과 국가인종과 종교를 초월해 여성들의 힘을 결속하는 날이 되어왔다면서 우리가 추구하는 평화는 일시적이고 표면적인 것이 아니라 다시는 무너지지 않을 지속적이고 본질적이 평화라고 강조했다.

 

부데 문흐토야 전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전 세계 여성들의 지위 향상과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IWPG에서 4·26 세계여성평화의 날을 제정하여 기념하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지구촌 전쟁종식세계평화 실현이라는 시대적 사명을 이루어가고 있는 IWPG와 함께 후대에 진정한 평화를 물려줄 수 있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세계여성평화 선언문’ 전문


예멘 기술교육부 전 장관이자 예멘 평화 학교’ 설립자인 라미아 엘 에르야니 회장은 “DPCW 지지와 촉구여성평화강의자 양성평화사랑 그림그리기 등 평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IWPG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라며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한 글로벌 여성파트너십 강화를 주제로 김미숙 경기도 파주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과 오봉애 대한민국여성회 총재의 발제가 진행됐다.

 

 

김미숙 회장은 파주 문산에서 나고 자라 반공과 안보교육을 받고 성장해 전쟁의 고통과 슬픔의 기억을 잘 알고 있다며 후손에게 물려줄 진정한 가치인 평화의 소중함을 전하는 IWPG의 활동을 적극 지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봉애 총재는 평화를 지속하고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선 IWPG 평화교육으로 하나 돼야 한다며 평화를 법제화할 수 있는 DPCW의 유엔 상정을 앞당기는 것이 글로벌 여성의 역할이라고 피력했다.

 

4855ac1061d907a6a068bbb8b0d501dc_1682904186_4631.jpg 

행사에 참가한 IWPG 회원들과 시민들 

 

 

특히, 4주년을 기념해 각국 여성들의 DPCW 지지·촉구와 세계여성평화 선언문‘ 선포를 통해 전 세계 여성들이 평화운동에 참여하도록 관심과 동참을 불러일으켰다.

 

 

2부 행사에서는 다양한 축하공연과 퍼포먼스가 이어졌다농악대 희락의 사물놀이 공연과 함께 초대가수 홍정민심우석이 평화를 염원하며 평양 아줌마’ ‘손에 손잡고를 열창했다.

 

 

이어 발제자들과 글로벌 7국 지부장들이 함께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 있는 평화의 종을 타종하며 평화의 소리야 울려 퍼져라!’를 외쳤다마지막 타종과 동시에 참석자들이 쓰고 있던 모자를 던지는 퍼포먼스도 진행됐다졸업을 기념하며 학사모를 던지듯 참석자들은 이날 행사를 통해 평범한 시민에서 평화의 사자가 됐다는 의미를 담은 퍼포먼스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