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년별 체험 중심의 활동으로 창의성을 함양한 꿈의 교육 실현
[남양주시 세계타임즈=송민수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창현유치원(원장 최정옥)은 5월 14일(화)부터 5월 17일(금)까지 3일에 걸쳐 찾아가는 체험학습 「선생님과 함께 찾아가는 추억나누기 2탄」을 실시하였다.
선생님과 함께 한 추억나누기 체험학습은 유아 개인의 꿈을 키워나가며 주도성과 창의성을 기르기 위하여 계획되으며 학년별로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되었다.
만3세 새빛반은 남양주 다산동에 위치한 ‘뽀로로 테마파크'를 방문하여 뽀로로 공연을 통하여 문화체험을 즐겼다. 만4세 솔빛반은 하남에 있는 애니멀 파크를 방문하여 다양한 동물과의 교감을 통하여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만5세 큰빛반은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어린이 회관 근화원을 방문해 우리의 전통 예절과 평소 소홀하기 쉬운 실천예절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학습을 다녀온 후 학부모 A씨는 “아이들이 체험학습 가는 날 만 손꼽아 기다린다. 다녀오면 성장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학부모로서 현장학습 시간이 기대가 된다.”라며 찾아가는 체험학습에 대해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창현유치원 최정옥 원장은 체험학습 다녀오는 아이들을 보며“아이들이 교실 속에서만 자라는 것이 아니라 더 넓은 세상에서 얻는 경험들로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