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울산학교안전연구회」 학교 안전사고 예방과 대응방안 간담회 개최

이호근 / 기사승인 : 2019-12-21 09:36:22
  • -
  • +
  • 인쇄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울산광역시의회 「울산학교안전연구회」(회장 천기옥 의원)가 20일 오전9시 울산광역시의회 3층 교육위원장실에서 학교안전연구회 회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안전사고 예방과 대응 방안’ 간담회를 가졌다.

 

학교안전연구회장인 천기옥 의원은 1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소위 ‘민식이법’이라고 불리는 ‘도로교통법 일부개정법률안’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등 어린이보호구역 내 신호등과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의무화 등 어린이 교통안전을 강화한다는 내용의 법안 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서 이번 간담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향후에도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학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여러 의원들과 함께 교통안전에 대한 연구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학교는 안전이 최우선으로 강조되는 학생들이 마음껏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행복한 공간이어야 하며, 사회 어느 곳보다 안전이 최고의 가치로 보장되는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공간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 연구단체인 「울산학교안전연구회」는 학교안전사고 예방체제 및 인프라구축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천기옥(회장) 의원을 비롯하여 김종섭 의원, 안수일 의원, 이상옥 의원이 학생이 행복하고 안전한 울산교육을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현장 중심연구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