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부] ㈜텐퍼센트커피 이성실 대표가 '회사는 직원을 만들고, 그 직원이 회사를 만든다'를 주제로 강연 ▲[2부] 시 중소상공인지원과 공정거래지원팀이 '가맹사업법 관련 공정위 사례' 중심으로 가맹사업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법적 사항과 주요 분쟁 예방 방안 설명
![]() |
| ▲ 참고 사진 |
[부산 세계타임즈=이용우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역 프랜차이즈 산업의 안정적 성장과 공정한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프랜차이즈 씨이오(CEO) 전략과 가맹사업법 이해 특강」을 오는 11월 26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씨이오(CEO) 전략과 가맹사업법 이해 특강 개요>
ㅇ 기 간 : ’25. 11. 26.(수) 14:00 ~ 16:00
ㅇ 장 소 : 부산시청 1층 대회의실
ㅇ 대 상 : 부산 소재 가맹본부 및 업계 종사자 등
ㅇ 주요내용 : 프랜차이즈 씨이오(CEO) 전략 특강, 가맹사업법 관련 공정위 사례 교육
ㅇ 강 사 : ㈜텐퍼센트커피 이성실 대표, 시 중소상공인지원과 공정거래지원팀
ㅇ 주최/주관 : 부산광역시
이번 특강은 부산 지역 가맹본부 및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운영 비법(노하우)을 공유하고 가맹사업법 이해를 높여 분쟁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 1부에서는 ㈜텐퍼센트커피 이성실 대표가 ‘회사는 직원을 만들고, 그 직원이 회사를 만든다’를 주제로 강연하며, 현장에서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가맹본부 운영 전략과 사례를 소개한다.
○ 이어 2부에서는 시 중소상공인지원과 공정거래지원팀이 ‘가맹사업법 관련 공정위 사례’를 중심으로 가맹사업에서 주의해야 할 법적 사항과 주요 분쟁 예방 방안을 설명한다.
이번 특강의 수강생 모집 기간은 내일(17일)부터 11월 21일까지이며, 시 누리집 내 공정거래 공지사항 게시판(busan.go.kr/depart/ecnmfairtrade03)을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이번 특강을 통해 가맹본부와 업계 종사자들이 프랜차이즈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운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예방해 건전한 가맹사업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봉철 시 디지털경제실장은 “이번 특강이 가맹본부와 업계 종사자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는 촉매제가 되길 바란다”라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지역 프랜차이즈 산업이 안정적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