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대 도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 수상

우덕현 / 기사승인 : 2023-12-23 09:23:36
  • -
  • +
  • 인쇄
-에너지자립 사회와 탄소중립 사회를 실현하자는데 크게 기여해-

 

[전남 세계타임즈=우덕현 기자] 전남도의회 박형대 의원(진보당·장흥1)이 21일 제15회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하며 광역·기초의원들의 공약이행 정도와 조례입안의 활동 실적을 평가해 시상하는 상으로 지방의회의 역량 강화와 주민 신뢰 기반 구축을 위해 개최하는 의미있는 상으로 알려져 있다.

박 의원은 제12대 전남도의회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교원감축에 관한 범도민적 대응을 호소, 학교 노동환경 개선 방안 토론회 및 간담회, 대학서열화 폐지와 공교육 강화에 관해 5분 자유발언을 하는 등 탄탄한 전남교육을 위해 의정활동을 하여 왔다.

특히,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화석 에너지와 원자력 에너지에서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전라남도 재생에너지 사업 공영화 지원 등에 관한 조례」제정으로, 재생에너지 사업이 지역사회 공동체의 의견에 부합되고, 그로 인한 경제적 이익이 지역사회에 환원되어 자연생태계 파괴 없이 에너지자립 사회와 탄소중립 사회를 실현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심사의원으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박형대 의원은 “올 한 해 지지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도민들께 감사하고 큰 상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선도적인 정책 발굴과 노력으로 전남도민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변함없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