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국가고객만족도' 업계최초 9년연속 1위 선정 쾌거

김장수 기자 / 기사승인 : 2016-12-05 09:08:49
  • -
  • +
  • 인쇄
- 2016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신용카드 부문서 업계 최초로 9년 연속 1위에 선정
- 빅데이터 활용한 신규 사업 진출, 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 기여, 고객만족 활동 등에서 호평
- 차별화된 대 고객 마케팅, 사회공헌활동 등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활동도 인정 받아

[세계타임즈= 김장수 기자]BC카드가 한국 생산성 본부가 개최한 ‘2016 국가고객만족도(NCSI)’ 인증에서 업계 최초로 신용카드 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란 한국생산성본부와 미시간대학이 공동으로 개발하여 발표하고 있는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국내·외에서 고객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 및 만족도에 대해 평가하고 이를 계량할 수 있는 모델이다.

한국과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 30 여개 국가에서 매년 이를 활용하여 각 기업 및 단체들의 고객만족도를 평가하고 있으며, 공신력 있는 고객만족도 측정 모델로 자리잡았다.


BC카드는 신용카드 사용으로 발생된 카드 데이터를 소셜 데이터 등 다양한 데이터와의 융합을 통해 △ 신규 사업 진출 △ 맞춤형 고객 이벤트 기획 △ 특화 상품 개발 등에 사용하고 있다.


해외 관광객의 국내 카드사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 HCE 기반의 퀵패스 카드 런칭 △ 카드사 최초 해외 송금 서비스 출시 △ 중국 현지서 한국여행 선불카드 발급 등을 진행했으며, 인도네시아와의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인도네시아의 신용카드 운영업무 고도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또한 ‘빨간날엔 BC’ 연간 마케팅을 통해 CGV, 커피빈, YES24 등 다양한 업종에서 고객들에게 필요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다양하게 진행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 소외계층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나아가고 있다.


여재성 BC카드 소비자보호인(상무)은 “카드 업계 최초로 NCSI 9년 연속 1위에 선정될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노력을 함과 더불어 고객가치 경영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김장수 기자 김장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