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비장애 학생이 함께한 느리지만 같이한 하루!

이채봉 / 기사승인 : 2025-06-06 08:55:03
  • -
  • +
  • 인쇄
-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친구 사랑 필통(feel-通) 캠프’ 성료 -


[대전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은 6월 5일, 대전시교육청 교육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대전특수교육원과 연계하여, 장애학생과 비장애 학생 27명을 대상으로 ‘친구 사랑 필통(feel-通)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캠프는 ‘느리지만 같이 가자, 친구야!’라는 슬로건 아래, 학생들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며 장애의 벽을 넘어 공감과 통합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로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해양에서 이루어지는 수상 안전 교육과 생존수영, 래프팅 등 수상 테마 체험, 짚트랙과 전망대 관람, 해안산책로 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또래 관계 형성을 경험하였다.

한 참가 학생은 “장애가 있어 평소 경험하기 힘들었던 파도를 헤치는 래프팅을 하며 나도 바다를 정복할 수 있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고, 보트에 오르내릴 때마다 손을 잡아주고 끝까지 응원해 준 친구에게 정말로 고마움을 느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대전학생해양수련원 이병민 원장은 “이번 필통(feel-通) 캠프가 학생들에게 단순한 체험을 넘어, 다름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의 장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