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아트웨이 공방 스튜디오, 현대아울렛 협업 전시 개최

한윤석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9 08:44:06
  • -
  • +
  • 인쇄
▸ 공방 스튜디오 작가 8인의 단체전 ‘COLORS OF 8IGHT’ 개최
▸ 7월 18일~8월 10일, 현대아울렛 1층, 2층, 8층 실내 전시 공간 활용
[세계타임즈=대구 한윤석 기자] 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박순태, 이하 문예진흥원)이 운영하는 대구아트웨이(이하 아트웨이)는 현대아울렛 대구점과의 협업으로 7월 18일(금)부터 8월 10일(일)까지 공방 스튜디오 작가들의 단체전 ‘COLORS OF 8IGHT’를 현대아울렛 실내 전시 공간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시민 대상들에게 아트웨이의 역량 있는 공방 작가들을 소개하고,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앞서 아트웨이는 올해 현대아울렛 대구점과의 협업을 이미 추진한 바 있다. 이번 전시는 6월 20일(금)부터 7월 13일(일)까지 진행된 아트웨이 쇼룸 입주예술인 정지원 작가 개인전 ‘썸머팝(Summer Pop)’에 이은 두 번째 협업 전시다. 

▲ 김주란 조은날 대표작품 엄마가 만든 아이옷
▲ 현하나 유마이러브 대표작품 향기로운 공존
▲ 박유림 M.SWAF 대표작품 Wealth
▲ 김지영 SOPHIA 대표작품 살다보면

‘COLORS OF 8IGHT’는 올해 아트웨이 공방 스튜디오 입주예술인 8명의 작가가 함께한다. ▲김주란(조은날/재봉틀공방) ▲현하나(유마이러브/아로마테라피) ▲박유림(M.SWAF/모나미펜화) ▲김지영(SOPHIA/캘리그라피) ▲김현조(조우아트/수채일러스트) ▲박옥희(꽃담복담/화훼) ▲김경미(갬갬스튜디오/디지털일러스트) ▲서지현(가애레진/레진공예)이다.

평면, 입체 등 다양한 장르의 총 50여 점의 전시물로 구성했으며, 8명의 작가 각자의 개성을 자신의 전문 장르를 통해 표출하는 점에 착안했다. 전시는 현대아울렛 대구점 1층 갤러리와 2층, 8층 실내 전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시 기간 공방 작가들의 원데이클래스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와 3시 30분 2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7월 19일(토) ‘업사이클링 애착인형 만들기(조은날)’ ▲7월 26일(토) ‘슈링클스를 이용한 쉐이커 키링 만들기(갬갬스튜디오)’ ▲8월 2일(토) ‘아로마테라피 체험(유마이러브)’ ▲8월 9일(토) ‘레진조개키링/미니고래키링 만들기(가애레진)’의 등이다. 원데이클래스는 현대아울렛 대구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방성택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이번 전시는 올해 처음 선정되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대구아트웨이 공방 스튜디오 입주 예술인들을 시민에게 알릴 좋은 기회”라며, “대구아트웨이는 앞으로도 시민과 예술인의 소통의 통로 역할을 할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