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스위치볼링) 전국 1위

이채봉 / 기사승인 : 2025-09-13 08:07:11
  • -
  • +
  • 인쇄
- 빛나는 꿈e! 찬란한 내일e!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
▲ 스위치볼링팀 단체사진
▲ 스위치볼링팀 및 소프트웨어 코딩팀 수상 단체사진

 

[세종 세계타임즈=이채봉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천범산,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9월 9일(화)부터 9월 10일(수)까지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열린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서 세종시교육청 대표 학생들이 두각을 나타내며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넷마블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했으며, 장애학생의 정보화 역량을 강화하고 게임 및 IT를 통한 여가 문화 접근성 확대와 미래 사회 준비를 목적으로 매년 열리고 있다.
 

전국 17개 시·도에서 선발된 학생 선수 400여 명의 대표 학생 선수들이 참가해 ‘빛나는 꿈e! 찬란한 내일e!’를 주제로 정보경진대회 18개 종목과 e스포츠대회 10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세종시교육청에서는 ‘소프트웨어 코딩’, ‘동영상 제작’, ‘인터넷 검색’ 등 정보경진대회 7종목, ‘스위치 볼링’, ‘모두의 마블’, ‘FC온라인’ 등 e스포츠 6종목에 학생과 지도교사 40여명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었다.
 

세종시교육청 대표단은 e스포츠 스위치 볼링 부문에서 전국 1위(최우수상)에 오르며 정상에 등극했으며, 정보경진대회 소프트웨어 코딩 전국 5위(특별상)로 실력을 인정받아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로써 세종시교육청 대표 학생들은 다양한 종목에서 두루 경쟁력을 입증하며 장애학생의 도전과 성취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강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e페스티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세종시교육청 대표 학생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정보화 능력을 키우고 다양한 여가 문화를 경험하며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른 종목 동영상 제작, 파워포인트, 스마트검색, 아래한글, 로봇코딩(터틀) 등의 정보경진대회 결과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