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세계타임즈=한성국 기자] 대구동덕초등학교(교장 김영례)는 2023년 10월 25일(수)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및 대구 및 경기·전북·충남 등 교육전문직원 및 교원, 대구교육대 IB 전공 교수 및 대학원생 등 150명 이상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개념기반 탐구수업 수업 나눔’을 주제로 IB PYP(국제 바칼로레아 초등과정) 월드스쿨 공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덕초는 2022년 12월 IB 월드스쿨로 인증받아 국가수준 교육과정에 기반하여 IB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중심 수업문화와 개념기반 탐구수업 등을 중심으로 내실있는 학교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날 수업공개에서는 1·3·5학년 담임교사 및 교과전담교사의 ‘초학문적 주제에 대한 탐구단원 수업’과 ‘탐구중심의 단일교과 수업’을 공개한 후, ‘수업 나눔 시간’을 통해 개념중심 탐구수업 및 IB 교육과정 운영 경험 등 을 참석자들과 함께 나누고, 이에 대한 자율적이고 심도 깊은 협의를 실시했다.
영어 수업에 참여한 6학년 박아솔 학생은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자료를 찾고 문제를 탐구해 나가는 과정과 내가 이해한 것을 친구들과 함께 성찰하고 공유하는 과정이 있어 평소 수업시간이 너무 알차고 즐겁다.”고 말했다.
김영례 교장은 “IB 월드스쿨로서 교육과정 및 학생 중심의 수업문화와 개념기반 탐구수업을 체계화해 이를 공유함으로서 IB 교육을 확산하고, 학생들이 깊이있는 탐구와 성찰을 실천하는 진정한 학습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