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원초, 외동초 도의회 견학 프로그램 참여

최성룡 / 기사승인 : 2025-08-15 06:17:19
  • -
  • +
  • 인쇄
- 이찬호 교육위원장, 학생들과 함께 민주주의의 가치를 나누다


[경남 세계타임즈=최성룡 기자] 경상남도의회 이찬호 의원(국민의힘, 창원5)은 14일, 도의회 본회의장과 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경남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지역 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직접 체험하고, 사회적 책임감과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을 기르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창원시에 소재한 대원초·외동초 학생 30여 명과 학부모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역구 의원인 창원시의회 이정희 의원도 함께했다. 학생들은 본회의장 방청석에 앉아 의회의 구조와 회의 진행 방식을 배우고, 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의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 과정에서 교육 정책, 학교 시설 개선, 초등 돌봄 등 생활과 밀접한 현안이 자연스럽게 논의됐으며, 학생들은 자신이 느낀 문제점과 개선 의견을 직접 제시하면서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몸소 체험했다.

견학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 불편했던 점을 직접 의원님께 말씀드릴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고, 학부모들도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의회와 정치 과정을 경험하는 것은 큰 자산이 될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끝으로 이찬호 교육위원장은 “오늘 여러분이 보여준 적극적인 태도와 진지한 고민은 단순한 견학을 넘어 경남 교육의 미래를 밝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작은 목소리라도 모이면 세상을 바꾸는 큰 힘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향후 공동체를 위해 소신 있게 의견을 나누고, 책임 있게 행동하는 참된 시민으로 성장해 주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견학은 학생들이 지역사회 문제를 주인의식을 갖고 바라보며, 토론과 협력을 통해 해법을 찾아가는 능력을 기르는 살아 있는 교육의 장이 됐다. 이찬호 교육위원장은 앞으로 이러한 청소년 의회 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