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덕권 의원 서면질문, 전국 최고수준의 교육복지를 위해 고등학생 수학여행비 지원을 건의합니다.

이호근 / 기사승인 : 2021-03-16 02:06:47
  • -
  • +
  • 인쇄

 

존경하는 노옥희 교육감님,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한 명의 아이도 한 명의 선생님도 포기하지 않는 울산교육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는 데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울산은 그동안 학부모의 공교육비 부담이 전국에서 가장 높았던 도시였습니다. 노옥희 교육감님 취임 이후 교육복지 체계 구축에 온 힘을 쏟고 계십니다.

 

전국 최단 시간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을 완성했습니다. 

 

중학생, 고등학생 교복비 지원과 초등학생, 중학생 수학여행비 지원, 교육청 첫 치과주치의제 도입, 초등학생 학습준비물비 지원 확대 등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복지 완성을 위해 노력하고 계십니다. 울산의 교육가족은 1차와 2차 교육재난지원금 지급으로 원격수업으로 인한 중식비와 기타 지출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울산교육청은 학부모 부담 경비의 지속적인 감소를 위한 다양한 교육복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울산 1인당 학부모 부담 경비는 2017년 109만원에서 2019년 76만원으로 약 30% 감소하였습니다.

 

노옥희 교육감님의 최단시간 최고수준의 교육복지를 구축하겠다는 말씀에 울산의 모든 교육가족과 함께 기대와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리며 몇 가지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1. 본의원은 지난 2월 22일 제220회 울산광역시 임시회 행정국 주요업무보고 청취 중 고등학생 수학여행비 지원을 촉구하였습니다. 초, 중학생 수학여행비는 현재 지원하고 있지만 고등학생 수학여행비는 아직도 지원되지 않습니다. 수학여행비 지원과 관련한 예산을 편성해 주실 것을 재차 부탁드리며 소요예산과 지원계획은 어떠한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2. 울산 학부모님의 공교육비 부담금액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최근 5년간 학부모 부담 경비는 얼마나 감소하였는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전국 최단시간에 최고수준의 교육복지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노옥희 교육감님 이하 전 직원의 헌신적인 수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성실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