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세계타임즈=이현진 기자] 오송고등학교(교장 조선진)는 지난 22일(월) 저녁, 외부 강사를 초청하여 진로.진학 특강을 학생과 학부모 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인공지능 시대의 진로.진학’과 ‘2024학년도 대학 입학전형의 이해’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인공지능 시대의 진로.진학’ 특강에서는 ㈜바론 김동현 대표가 ChatGPT로 본격적으로 시작된 인공지능과의 공생, 10년 앞을 내다보는 진로와 진학 계획을 수립하는 기준에 대해 강의하였다.
또한, AI와 대화하는 엔지니어 채용 등 미래 직업 세계의 변화, 변화에 대비하는 대학 융합 교육의 움직임 등에 관한 내용을 사례 중심으로 강의를풀어갔다.
이어서, 2024학년도 대학 입학전형의 이해 특강에서는 대전 보문고등학교 김우진 교사가 수도권 주요 대학과 지역 거점 국립대학교의 입학전형 방법과 대비방안에 대해 강의를 하였다.
조선진 오송고등학교장은 “급속한 사회변화 속에서 학생들 각각의 요구와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진로 설계 지도역량을 갖추어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송고등학교는 학생들의 미래역량 강화를 위해 에듀테크 선도학교, 인공지능교육 선도학교, 과학정보융합과정 특성화학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